교통사고 보상 전문 법률탐정 교통사고 팀입니다. 이번에는 교통사고 전치4주 합의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블로그에 다양한 보상과 교통사고에 관한글들이 있으니 시간내서 꼭 확인해보시면 보상 제대로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교통사고로 전치4주가 나오는 기준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릴게요. 전치 2주는 근육통, 타박상 염좌 등의 경미한 사고 이구요. 전치4주는 골절 즉 뼈에 문제가 생길때 결과가 나옵니다. 엑스레이 상으로 뼈에 금이갔다거나, 뼈가 부러졌거나 등의 결과가 필요합니다. 그외에 인대 파열의 경우도 있습니다.
전치4주중 가장 많은 케이스가 갈비뼈 골절입니다. 핸들이나 차 모서리 등에 갈비뼈를 부딪히면 갈비뼈가 부러지거나 금이가고는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외에는 경추 요추 골절 및 파열, 회전근개 파열, 손목 발목 인대 연골 파열 등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전치 4주 합의금 많이 받으려면
부상에도 전부 급수가 있습니다. 갈비뼈 골절 같은 경우에는 합의금이 가장 적습니다. 딱히 치료할게 많이 없고 자연치유만이 답이고 후유증도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손목 같은 경우라면 일하는데 지장이 생기겠죠? 따라서 합의금이 커집니다.
합의금에는 치료비, 위자료, 향후치료비, 휴업손해, 후유장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다 자신들만의 합의금 기준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서 어느정도 부상인지, 수입은 어느정도 인지에 따라서 합의금이 커질수도 작아질 수도 있습니다. 합의금 많이 받으려면? 입원을 하고 수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교통사고 전치4주 합의금 이정도 됩니다
저희가 많은 합의를 진행해 봤을때 갈비뼈 골절의 경우 300~500만원 정도 선의 합의를 가장 많이 진행해왔습니다.
손목 발목 어깨의 경우에는 그보다 더 큰 500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후유장해나 직업상 일을 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1000만원까지 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모두가 이렇지는 않습니다. 적어질수도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전치4주의 경우 많은 변수가 존재하기때문에 제대로 계산해봐야 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