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방추돌 합의금 100:0 적당한 합의금은?

법률탐정

Updated on:

후방추돌 사고 합의금

후방추돌 합의금. 후방추돌 사고라면 과실비율은 100:0이 보통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 100KM이상 주행중에 갑자기 급정거를 하지 않는다면요. 98% 무과실 100:0 입니다. 후방추돌 사고를 당하셨다면 후방추돌 합의금 적당한 금액 궁금하실텐데요. 법률탐정 교통사고 보상 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과실비율이란?

후방추돌 합의금 부상부위

후방추돌이 발생하면 보통 요추 즉 허리, 목에 보통 염좌가 발생합니다. 갑자기 뒤에서 박으면 허리와 목이 놀라서 경직되거나 꺽이면서 부상이 발생하는 겁니다.

고려할 경우는 3가지입니다.

1. 경미한 교통사고

2. 전치 4주 이상의 부상

3. 후유장해

이것말고도 다양한 경우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경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경미한 교통사고

경미한 교통사고면 후방추돌이 크게 나지 않아서 목이나 허리 등에 가벼운 부상이 발생한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사고가 이런 경미한 사고 입니다. 전치2주가 보통 나옵니다.

2주의 부상급수라면 12급~14급 부상입니다. 이때 통원치료라면 50 ~ 120, 입원치료라면 80~200 정도의 합의금이 나옵니다.

합의는 사람과 사람이 하는것이기 때문에 누가 누구랑 어떻게 합의하냐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전치 4주이상의 부상

전치 4주 이상이라면 디스크 또는 골절정도의 부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4주간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전치 4주라면 대부분 입원이나 수술이 필요하며, 일에도 막대한 차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휴업손해 즉 일을하지 못한것에 대한 보상과 향후치료비. 앞으로 들어갈 치료비까지 생각하셔야 합니다.

적당한 합의금은 300~1000만원 입니다. 하지만 4주는 변수가 많아서 꼭 주변의 전문가에게 물어보셔야 합니다.

3. 휴유장해

휴유장해를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후유장해는 앞으로 후유증이 남을만한 부상입니다. 예를들어 십자인대 부상이 있습니다. 십자인대가 다치면 거의 영구적으로 운동능력을 상실합니다. 축구선수들이 이 부상을 당하고 경기력이 감소하는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 후유장해가 남는다는것을 증명하셔야 합니다. 병의원의 검사를 통해서요. 그리고 이것 또한 전문가의 꼭 받아보셔야 합니다. 합의에 적당한 합의금은 1000만원 이상입니다.

후방추돌 사고 합의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느정도의 부상인지 이 글에서 하나하나 설명해드릴수가 없어 대략적으로 이정도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합의나 치료를 하기에 앞서 꼭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교통사고 합의 잘하는 치트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