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합의금 계산 총 정리글입니다. 이글만 보시면 웬만한건 다 아시는거에요. 합의 하실때 조금이라도 도움 되실거니 꼭 끝까지 봐주세요
교통사고 100 대 0 피해자라면 합의금을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실이 5대5 또는 7대3 정도 나왔는데 치료비로 돈을 많이 쓴다면? 그만큼 본인 부담금이 커집니다. 합의금에서 과실비율만큼 적어지게 됩니다.
과실비율 5대5 기준
치료비 200에서 100만큼 자기부담금
합의금이 원래는 200이라면 100만큼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과실이 있다면 치료를 조금만 받는게 금액적으로는 이득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을 고려 해야 겠지만요.
Q&A
합의후에 더 받고 싶어요
합의는 더이상 치료나 다른 것에 돈을 지급하지 않겠다는 뜻 입니다. 만약 합의를 받았는데 돈을 더받고 싶다면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은 이상 불가능합니다. 합의를 하면 물릴수 없습니다. 처음 할 때 많이 받으세요
Q&A
치료비와 합의금은 별도인가요?
네 치료비와 합의금은 별도입니다. 치료비는 대인접수번호를 이용하면 전액 지급 됩니다. 과실이 있다면 치료비만큼, 과실비율만큼 합의금에서 깍입니다.
2. 교통사고 합의금 계산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은 다양한 요인으로 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법과 보험사 약관을 따릅니다.
위자료 : 부상 급수에 따른 위자료가 보험사 약관에 정해져 있습니다. 보통 15만원부터 시작해서 부상급수가 오를수록 올라갑니다.
상실수익(휴업손해) : 일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손해입니다.
일일소득 * 입원일수 * 85%만 인정되고 있습니다.
보통 소득금액 증명원, 종합소득세 등의 국세청 서류가 필요합니다. 증명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도시노동임금을 기준으로 많이들 합니다.
연봉1억이 넘어간다면 증명하시는게 합의금을 더욱 많이 받을수 있으며, 1억이 안된다면 굳이 증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교통비 : 통원치료 1회당 8000원. 하루 1번만 가능
향후 치료비 : 합의 이후 들어가는 치료비. 보통 이 항목을 기준으로 합의금이 커지고는 합니다. 수가가 높은 치료를 받거나, 입원을 한다면 치료비가 많이 들겠죠? 앞으로 들어갈 치료비도 많아질테니 대신 합의금으로 퉁 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유장해 : 부상 정도가 너무 커서 앞으로 후유증이 남을 수 있는 교통사고가 난 경우. 장해율과 노동능력상실율 등을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매우 복잡하고 증명하기도 어렵습니다. 꼭 전문가와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 소송으로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계산 총 정리글입니다.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아래링크를 보시고 문의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교통사고 합의 잘하는 치트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