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전치4주 합의금 500만원?

법률탐정

전치4주 합의금

교통사고 2000건 이상 합의 대행 진행해온 변호사 사무실 법률 탐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해서 문의를 주시는데. 이 글만 보시면 궁금증을 해소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피해자 입장에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가해자분들은 음.. 합의를 해야겠죠?

전치4주 기준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전치2주는 타박상이나 가벼운 사고에 나옵니다. 전치4주 부터는 골절이 있어야 나옵니다. 보행 중에 자동차가 발을 밟았 다든지 할 경우에 나옵니다. 그 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전치 몇 주인지 확인은 꼭 병원에 가서 진단서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전치주수와 진단명을 확인하세요.

– 다발성 늑골 골절

– 주상골 골절

– 내/외과 골절

– 극/횡돌기 골절

– 요/척골 하단 골절

– 경/요추 추간판 외상성 파열(수술 필요)

– 회전근개파열

– 주관절인대파열

– 삼각섬유체연골파열

전치4주 합의금 많이 받으려면?

 

모든 교통사고에는 합의금을 많이 받는 원리가 있습니다.

많이 다쳤는지

입원을 했는지

치료비가 높은 병원인지

상대 보험사가 어떤 보험사인지 (종합보험, 책임보험, 화물공제)

법을 얼마나 알고 합의를 잘할 수 있는지

이런 원리가 있습니다. 합의를 잘하려면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해당 보험담당자의 성향과 상황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월말에 합의를 하는 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실적 평가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전치4주 합의금 얼마?

합의금은 치료비, 향후 치료비, 위로금, 후유장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치료를 받다 보면 상대 보험담당자가 합의를 시도할 것입니다. 대부분 100만 원 중반대에 합의를 시도하려 할 것입니다. 여기서 넘어가면 안 됩니다.

전치4주 합의금 제대로 합의를 진행 할 때는 300~500만 원 그 이상까지 가능합니다. 골절진단 결과를 받았을 때 기준으로 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피해자분의 대처에 따라 다릅니다. 때문에 저희도 정확한 금액은 알려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너무 다양한 상황이 있기 때문입니다. 전치 2주 진단이라면 어느정도 비슷한 점들이 있지만 4주이상부터는 얘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이처럼 전치4주의 경우 합의금의 기준점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 보험약관을 보면 부상등급 및 장해등급으로 이루어진 보험가입금액표가 나와 있을텐데요. 부상등급과 장해등급 대략 14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등급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하면 대략적인 합의금을 책정해볼 수 있습니다.

10급부터 4주 진단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휴업손해, 통원치료비, 입원, 향후 치료비, 위로금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합의금에서 많이 받으시려면? 현재의 상황, 과실비율, 치료병원, 합의시점 등을 정확히 판단해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자세한 글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교통사고 합의 잘하는 치트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