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상담

개인회생 상담 파산 채무탕감제도 채무조정 등 상담 공간 입니다. 공지사항 참고해주세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상담받기를 이용해주세요.

제목개인회생 재신청 또는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고민2026-06-01 15:21
작성자

개인회생 5년으로 승인받아 10회 남겨두고 변제금 미납으로 폐지가 되었습니다.(사건번호 조회시 폐지일자 확인됨)

개인회생중에 추가 대출도 2천만원 좀 안되게 있고, 현재 연체는 없이 갚고 있습니다.

폐지가되고 얼마전부터 기존 채권자들로 부터 독촉안내가 오고 있고, 

현재는 통장도 압류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토스 조회시 현재 내 대출금이 5천4백정도로 나오더라구요.

 

이상황에서 개인회생 재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 재신청을 하는게 나을지 ..

신용회복위원회에 채무조정 신청하는게 나을지..

어떤게 더 좋을까요,,

 

둘 중 어떤거라도 재신청을 하게 된다면

현재 추가 대출건도 포함해서 신청을 할 수 있는 건가요

 

제 직업은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어서 급여가 고정적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간(3,4,5월) 개인사정으로 일을 하지 않아서 통장에 급여명목으로 들어온게 없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ㅠㅠ

 

댓글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

💬 상담받기 📝 게시판 질문하기 📄 후기와 사례